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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정말 친환경 적인가?
최근 자동차 산업은 전기차의 등장으로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전기 모터와 배터리로 구동되는 이러한 차량은 기존 내연 기관 자동차에 대한 유망한 대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1. 전기차가 정말 친환경적일까?
전기 자동차는 종종 환경 친화적인 대안으로 선전되지만 지금 '피식대학' 유튜브 채널을 통해 aod 박준형님이 나오셔서 저 장면 다음에 어떤 말씀을 하셨는지 아십니까? "중간에 누가 돈 벌려고 그러는 거야'라고 합니다. 이 말에는 많은 의미가 담겨 저 있기도 합니다. 사실 전기차를 생산하는 과정을 모두 생각한다면 내연기관에 비해 친환경적인 게 맞을까요? 그리고 'ev (전기차)는 뭐 하나 고장 나면 큰일난다'고 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내연기관들 차보다 수리비가 더 많이 들고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더 불리하다라고 얘기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 전기차는 배기관 배출을 전혀 발생시키지 않아 도시 지역의 대기 오염을 줄이고 기후 변화의 영향을 완화합니다.라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 제조 과정에는 희토류 금속과 광물을 추출하는 과정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물질의 채굴 작업은 경우에 따라 서식지 파괴, 수질 오염 및 인권 침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폐기는 재활용 및 폐기물 관리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킵니다.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 가능한 관행과 기술 혁신을 통해 이러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물론, 일반적인 내연기관에 차 보단 차에서 나오는, 배기관을 통해서 나오는 매연이나 기타 물질이 나오지 않아 도시 지역의 대기 오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전기차에 가격도 비싸고 수리를 하거나 부품을 교체를 할때 비용도 내연기관에 비해 비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연기관에 차량 보단 전기차에 수리 방법에서도 더 어려울 수가 있고요
전기차에 가격이나 수리에 대한 어려움 그런건 앞으로 에 기술이 발전됨에 따라, 각각에 자동차를 생산하고 연구하는 회사의 노력에 따러 충분히 개선될 수 있는 부분이겠지만 아직 까지는 전기차보단 내연기관에 차가 지금 시대와는 좀 더 맞지 않나 싶습니다.
2. 주행거리 불안 및 충전 인프라
전기 자동차와 관련된 주요 우려 사항 중 하나는 주행 거리 불안, 즉 충전소에 도착하기 전에 배터리 전원이 부족해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배터리 기술의 발전으로 전기 자동차의 주행 범위가 확장되었지만, 이는 특히 충전 인프라가 제한된 지역에서 장거리 여행을 제한하는 요소로 남아 있습니다. 수많은 주유소에서 주유할 수 있는 기존 자동차와 달리, 전기 자동차 충전소의 가용성은 특히 농촌 지역과 개발도상국에서 여전히 상대적으로 희박합니다. 전기 자동차의 광범위한 채택을 장려하려면 정부, 기업 및 이해관계자가 충전 인프라를 확장하고 고속 충전 기술을 개발하는 데 투자해야 합니다. 또한 소비자에게 충전 습관에 대해 교육하고 스마트 그리드 솔루션을 활용하면 주행 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완화하고 전기 자동차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수명주기 분석 및 지속 가능한 솔루션
전기 자동차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포괄적인 수명주기 분석이 필수적입니다. 이 분석에서는 차량 작동 중 배출뿐만 아니라 제조, 운송, 폐기와 관련된 환경 영향도 고려합니다. 전기 자동차는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사용 중 온실가스 배출이 적지만, 전기 자동차의 전반적인 지속 가능성은 발전용 에너지원, 배터리 소재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앞으로 제조업체는 친환경 소재와 생산 공정을 우선시하고 제조 및 충전을 위한 재생 에너지원에 투자하며 효과적인 배터리 재활용 프로그램을 구현해야 합니다. 정부, 업계 이해관계자, 환경 단체 간의 협력 노력은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전기 자동차의 장기적인 생존 가능성을 보장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전기 자동차는 보다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운송 미래를 향한 유망한 단계를 나타냅니다. 친환경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생산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주행 거리에 대한 불안, 충전 인프라 제한 등의 문제로 인해 전기 자동차와 관련된 복잡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부문 간 혁신, 투자, 협력을 포함하는 다각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전기 자동차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에서 지속 가능성을 우선시함으로써 전기 자동차의 이점을 극대화하고 더 깨끗하고 건강한 지구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전기자동차를 사용할 만큼의 인프라가 아직은 형성되지 않았고 너무 급하게 세상에 나온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합니다. 전기자동차가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긍정적인 부분이 많이 있긴 합니다 그렇치만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는 거고 개인적으로는 너무 미완성된 시스템을 대중들에게 공개를 한 느낌이 많이 드는 부분입니다.
신약을 개발할 때도 1안, 2안 등등 여러 실험과 엄청난 금액과 시간이 투자가 되어서 이약이 사람한테 사용할 수 있겠다라고 판단이 될 때 공개를 하고 일반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허가가 나올 것입니다. 그런데 자동차는 더욱더 많은 관점에서 다양한 연구를 통해 좀 더 천천히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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